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속초 중앙시장 홍게 1만원!!!! - 속초 대게 맛집! 붉은 대게 수산

국내여행

by 리뷰퀸 유디미♪ 2019. 12. 6. 00:01

본문

728x90
반응형

 

안녕하세요 : )

매일 리뷰의 유디미 입니다

 

오늘은 속초 중앙시장에서 찾은 대게 & 홍게 맛집

 

속초 붉은 대게 수산

 

을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

 

 

중앙시장 안에는 사람이 굉장히 많았는데요

그중에서도 정말 눈에 띄게 사람이 많았던 곳 입니다

 

 

아니 무슨이유로 사람이 이렇게 많은 가 싶어서 보니

세상에 홍게가 1마리에 1만원이래요!!!!

더 묻지 않고 줄이 더 길어지기 전에 줄을 섰어요 ㅎㅎ

 

 

홍게를 그 자리에서 바로바로 손질 해주시고 계셨어요

 

 

왼쪽에 수족관이 보이는 곳에서 홍게를 바로바로 삶아 주시고

다 삶아지면 꺼내서 사장님께서 바로바로 손질해서 포장해주십니다

여기는 포장만 가능하다고 하네요

이또한 가격이 저렴한 이유 중 하나 일 것 같네요

 

 

그리고 홍게는 1~1.5만원이고 가격은 크기에 따라 달라져요

저는 1만원 짜리 1.5만원 짜리 중에서 고르는 건 줄 알았는데

그게 아니라 삶아서 나오는 홍게 크기에 따라서 사장님이 가격을 책정해주세요

저는 1.5만원 짜리 사려고 했는데 사장님 께서 1만원이에요~ 하시더라구요 ㅋㅋㅋㅋㅋ

머쓱타드...

 

그리고 게딱지 볶음밥은 1개당 2천원 씩 인데 

무조건 등딱지 수 대로 시키세요!!

 

 

이렇게 저렴한 이유는 죽어서 그렇다더라구요

죽은 대게는 1~1.5만원

살아있으면 3만원이라고 하셨어요

옆에 수족관에 있는 살아있는 홍게들은 3만원씩 이었어요

그리고 대게는 최소 3만원~부터 시작했던 것 같은데

이게 또 시세 따라 조금씩 바뀌더라구요

 

 

사장님께서 홍게 손질하시는게 정말 보통 손놀림이 아니시더라구요

너무 신기해서 동영상에 담아 보았어요 : )

 

 

드디어 제 차례가 되서 주문을하고

안쪽에 잠깐 앉으려고 들어갔어요

 

 

대기 손님들이 앉아 있기도 하고

이곳에서 게딱지 볶음밥을 만드시더라구요

 

 

게딱지에 날치알, 김, 참기름 정도의 많지 않은 재료가 들어감에도 불구하고

정말 고소하고 짭잘하고 맛있으니 꼭 주문하시길 바래요 : )

 

 

제가 처음 줄 설 때는 5팀정도 였는데 포장하고 나올때는 정말 우글우글 줄이 엄청 길더라구요

 

 

이렇게 깔끔하게 포장을 해주셔서 선물용으로도 너무 좋답니다

 

 

먹기 편하게 살만 쏙쏙 발라주셨네요 

 

 

홍게를 포장하고 집에가서 먹기 까지 5시간은 걸린 것 같았는데

삶은 홍게를 한번 더 데워서 먹으면 수율이 줄어들고 맛이 없다고 하셔서

차가운데로 그냥 먹었어요

 

 

1만원 짜리 홍게 두마리  + 게딱지 볶음밥 2천원씩 

총 24,000원 입니다

 

 

양이 생각보다 많아서 라면에 넣어서 홍게 라면도 끓였어요

홍게 라면이 너무 먹고 싶었었는데

강아지 동반 여행이라서 쉽지 않더라구요 : )

아쉬운데로 이렇게 먹었는데 맛있었어요

 

 

그리고 게딱지 볶음밥!!

제일 맛있게 먹었어요!!

무조건 딱지 수 대로 볶음밥은 시켜야 합니다...

 

 

다음 포스팅에서는 중앙시장에서 먹었던 먹거리들과 맛집을 소개해드릴게요 : )

 

 

속초 양양 애견 동반 가능 맛집 -의령 식당

안녕하세요 : ) 매일 리뷰의 유디미 입니다 지난 속초 애견 동반 여행 포스팅에 이어서 오늘은 애견 동반이 가능한 맛집을 소개해드릴게요 애견 동반 복골 온천 펜션 ↓ 근교 애견 온천 펜션 다녀왔어요 - 복..

poohxp94.tistory.com

 

 

근교 애견 온천 펜션 다녀왔어요 - 복골 온천 애견 펜션 (강원도 양양 속초)

안녕하세요 : ) 매일 리뷰의 유디미 입니다 오늘 포스팅 할 내용은 바로 애견 펜션인데요 반려 강아지와 함께 온천을 즐길 수 도 있는 펜션입니다 복골온천펜션 복골온천(애견) ★★★★☆ · 온천 ·..

poohxp94.tistory.com

 

 

저는 새로운 리뷰로 돌아올게요 : )

 

반응형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